티스토리 뷰

놀라운 야생 동물의 비밀을 밝혀라!

민디 토머스와 가이가 진행하는 인기 팟캐스트 〈Wow in the world〉의 책인 《동물 대탐험 : 놀라운 야생 동물의 비밀을 밝혀라!》는 지구상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의 놀라운 비밀을 알려주는 책이다. 책은 하늘, 바다, 땅을 두루 살피며, 조류, 파충류, 포유류, 어류 등 다양한 동물들의 생태와 특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동물 대탐험
동물 대탐험

내용

책은 크게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깃털 달린 친구들인 조류에 대해 알아본다. 조류는 지구상에서 가장 다양한 동물 집단으로, 약 1만여 종이 알려져 있다. 조류는 날개와 깃털을 가지고 있어 하늘을 날 수 있으며, 다양한 먹이를 먹고 살아간다. 책에서는 새의 특징, 먹이, 서식지, 짝짓기, 새끼 양육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2장에서는 작은 공룡 같은 친구들인 파충류에 대해 알아본다. 파충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 집단으로, 약 1만여 종이 알려져 있다. 파충류는 변온동물로, 주변 온도에 따라 체온이 변한다. 또한, 알을 낳아 새끼를 낳는다. 책에서는 파충류의 특징, 먹이, 서식지, 짝짓기, 알, 새끼 양육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3장에서는 털 달린 멋쟁이들인 포유류에 대해 알아본다. 포유류는 지구상에서 가장 다양한 동물 집단으로, 약 6천여 종이 알려져 있다. 포유류는 털을 가지고 있으며, 새끼를 낳아 직접 젖을 먹여 키운다. 책에서는 포유류의 특징, 먹이, 서식지, 짝짓기, 새끼 양육, 사회성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4장에서는 멋쟁이 바다 동물들인 어류에 대해 알아본다. 어류는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동물 집단으로, 약 3만여 종이 알려져 있다. 어류는 물 속에서 살며, 다양한 먹이를 먹고 살아간다. 책에서는 어류의 특징, 먹이, 서식지, 짝짓기, 새끼 양육, 놀라운 능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감상

《동물 대탐험 : 놀라운 야생 동물의 비밀을 밝혀라!》는 지구상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의 놀라운 비밀을 알려주는 책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책은 각 동물의 특징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동물들의 놀라운 능력에 대해 설명해 준다. 또한, 각 동물의 서식지와 습성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해 준다.

책을 읽으며, 나는 동물들의 놀라운 세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나는 알지 못했던 동물들의 다양한 특징과 능력에 대해 알게 되었고, 동물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동물들의 서식지와 습성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동물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나는 책에서 소개한 동물들의 놀라운 능력에 대해 흥미로웠다. 예를 들어, 낙하산 도마뱀은 날개처럼 생긴 꼬리를 이용해 낙하산처럼 날아갈 수 있고, 흡혈박쥐는 초음파를 이용해 먹이를 찾을 수 있다. 이러한 동물들의 놀라운 능력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해 주었다.

독후감 : 놀라운 야생 동물의 비밀을 밝혀라!

최근에 읽은 책 중 가장 재미있었던 책은 민디 토머스, 가이 라즈 글/잭 티글 그림/김현희 역의 **놀라운 야생 동물의 비밀을 밝혀라!**이다. 이 책은 지구상에 사는 다양한 동물들의 놀라운 비밀을 알려주는 책이다.

책은 조류, 파충류, 포유류, 어류, 곤충과 벌레, 양서류의 여섯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주제마다 동물들의 특징, 생태, 습성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책의 구성이 매우 재미있다. 두 명의 주인공이 동물들의 세계를 여행하며 그들의 비밀을 알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인공들의 유쾌한 대화와 재치 있는 표현이 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책을 읽으며 나는 동물들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새들이 날개를 펼치면 지구의 반지름을 3번이나 돌 수 있다는 사실, 파충류가 변온 동물이라는 사실, 포유류가 주머니에 새끼를 낳는다는 사실 등은 내가 몰랐던 사실들이었다.

또한, 책을 읽으며 동물들의 놀라운 생존 전략에 감탄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물속에서 18개월 동안 잠을 자는 물개, 적을 피하기 위해 주사위 모양의 똥을 싸는 웜뱃, 태어난 지 24시간 만에 먹이를 찾아 나서는 새끼 물고기 등은 동물들의 놀라운 적응력과 지혜를 보여주는 예이다.

이 책은 동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재미있는 구성과 풍부한 정보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동물에 대한 관심을 키워줄 것이다. 또한, 책을 읽으며 동물들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질문 및 답변

Q: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A: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야생 동물의 다양한 모습과 놀라운 능력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호랑이는 숲의 왕으로 불리며 강력한 발톱과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끼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동물로, 장거리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벌새는 꽃의 꿀을 먹기 위해 빠른 속도로 날아다닙니다.

Q: 책을 읽고 난 후, 야생 동물에 대한 생각은 어떻게 달라졌습니까?

A: 책을 읽고 난 후, 야생 동물에 대한 생각은 더욱 긍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야생 동물들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줍니다. 예를 들어, 호랑이는 강인함과 용기를, 코끼리는 지혜와 친절을, 벌새는 성실함과 노력을 가르쳐줍니다. 또한, 야생 동물은 우리 환경의 중요한 부분이며 보호해야 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Q: 책을 읽고 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책을 읽고 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야생 동물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 야생 동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호하기 위한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흥미로운 읽을거리입니다.
반응형